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광주시청 대회의실 무대서 공연

5‧18광주민주화운동 기념 연극
11월까지 서울 ․보성 등 지속 순회 무료공연 진행

1980년 오월을 무대로 한 연극 ‘애꾸눈 광대-어머님 전상서’가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 무대에 오른다.

‘애꾸눈 광대-어머님 전상서’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10회 상설공연과 3회의 순회공연을 마쳤으며 전석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애꾸눈 광대 - 어머님 전상서 공연 모습. ⓒ광주문화재단 제공

이번 무대는 순회공연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5․18민주화운동’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5월 광주의 진실과 정신을 알리고자 기획된 연극 ‘애꾸눈 광대’는 당시 현장에서 투쟁하다 한쪽 눈을 잃은 주인공 이지현 씨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액자식 구성으로 일제 강점기 위안부에 끌려가지 않기 위해 어린 나이에 시집 온 어머니와 6‧25 때 빨치산 이라며 당한 고초, 그리고 5‧18로 인해 풍비박산 난 가족 이야기를 담아 강한 울림과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작품은 서울에서 방송 및 희곡작가로 활동 중인 이 지역 출신 김원민(49세. 남.)씨가 각색하고 연출은 이행원(50세. 남. 극단 크리에이티브 드라마 대표, 한국소극장협회광주지회장)씨가 맡아 서사극 형식의 드라마 중심 ‘창작곡’으로 재구성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 제공

출연진은 ▲애꾸눈 광대 이세상(본명 이지현) ▲젊은 애꾸눈 광대 정이형 ▲어머니 강인영 ▲형사·남배우·시민군 이현기 ▲MC·동네남·주례노인·시민군 노희설 ▲광대 아내·여가수·아낙·시민군 정경아 ▲인숙·여가수·행인·시민군 양선영 ▲민주·조연출·아버지·시민군 김정규 씨 등 광주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애꾸눈 광대-어머님 전상서’ 순회공연은 오는 11월 6일 오후 8시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14일 보성문화예술회관 공연장, 21, 23, 30일은 광주지역 학교를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등 총 6회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공연 무료 진행.
(062)670-7942.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