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재육성아카데미-고차이나 공동주최

글로컬 인재양성 중심 ‘인재육성아카데미’, 중국어를 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오는 11월 11일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콘퍼런스홀에서 제1회 청소년 중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정찬용)가 주최하고 고차이나(대표 이권술)가 주관하며 광주광역시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0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10일간 서류심사 및 영상심사 등

예선을 거쳐 5개 부문 총 40명의 학생들이 중국어 말하기 대회 본선이 진행된다.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로 나눠 원고발표 및 중국어 회화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 시상은 전체 대상인 광주광역시장상 수상자는 중국 상해 소재 학교에서의 단기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부문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인 인재육성아카데미 이사장상은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상금과 HSK IBT 시험응시권 및 20만원 상당 어학 교육의 기회가 주어진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홈페이지(chinesecontest.com)에서 참가신청서와 발표원고(중국어, 한국어 1부씩), 본인 육성녹음 동영상 파일, 출입국 사실 증명원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중국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중국 취업의 기회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해외정착을 지원하는 중국 취업 지원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중국어말하기대회 홈페이지(chinesecontest.com)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062-226-8511)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