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여수시장 ‘해양관광 활성화’ 주제 열강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 제16회 수산해양포럼이 20일 오후 4시 여수캠퍼스 수해양관 합동강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여수캠퍼스 개교100주년 기념행사의 하나로 열리고 있는 이날 포럼에서는 주철현(58) 여수시장이 강사로 나서 ‘여수지역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수시의 각종 시책과 향후 발전 전망 등에 대해 열띤 강연을 했다.

ⓒ전남대학교 제공

주철현 시장은 강연이 끝난 뒤 포럼에 참석한 전남대학교 학생, 최고수산경영자 과정 수강생들과 질의응답을 갖고 여수시 해양관광 시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참석 학생들은 여수시의 청년 지원정책,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내버스 안내노선 개선, 수산물 관광 상품의 위생적 생산 지원 등을 건의했다. 주 시장은 “주요관광지 여수시민 할인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전남대학교는 수산해양 분야 연구역량 강화와 미래 수산해양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6년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수산해양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수산해양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전남대는 앞으로도 △해양수산 자원 관리방안(10월) △여수·광양항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11월) △수산부문 공적 개발 원조 사업(12월) 등의 주제로 포럼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