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0유네스코 예술교육세계대회' 유치 적극추진
광주시, '2010유네스코 예술교육세계대회' 유치 적극추진
  • 줌뉴스
  • 승인 2007.01.3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정부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0년 유네스코 예술교육세계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31일 광주시에 따르면 박광태 시장은 지난 29일 김명곤 문화 관광부 장관을 직접 만나 오는 2010년에 개최할 유네스코 예술교육세계대회의 광주 유치를 적극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시장은 "전통적인 예향과 교육을 바탕으로 높은 문화적 수준과 최첨단 문화 인프라 등을 두루 갖추고 있는 광주에서 이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타당하다"고 당위성을 설명했다.

특히 박시장은 "이대회가 광주에서 개최되어야 국책사업으로 추진중인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지역민들의 열망을 담아 적극 건의했다.

유네스코 예술교육세계대회는 예술교육이 문화성, 감수성을 함양하고 창의력을 신장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인류의 번영과 평화적 공존에 기여하다는 취지로 유네스코(UNESCO, 국제연합 교육ㆍ과학ㆍ문화기구, 본부: 파리, 회원국 197개국)와 회원국이 공동주최하는 국제행사이다.

제1회 대회는 지난해 3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21세기 창의력개발」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97개국에서 문화예술관련 정부관계자, 학자, 전문가 및 NGO 등 1,200여명이 참석, 대회의 정례화와 차기 대회의 한국개최에 대하여 각국 대표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본회의, 세미나, 워크숍, 사례발표와 예술교육의 중요성, 예술교육의 사회ㆍ경제적효과, 전문인력 양성 및 교수방법등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

정부에서는 이 대회의 국내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중이며 큰 이변이 없는 한 금년 하반기에 한국 유치가 확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 문화관광부에 본 대회 유치신청서를 제출하고 교육부ㆍ외교통상부등 관계기관에 대하여도 이대회의 유치를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한편 제1회 포르투갈 대회에 참가했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관계자에 의하면 제1회 대회 참가국들의 커다란 호응으로 제2회 대회에는 2,000여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본 보도자료는 줌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