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해수온천 및 레저리조트 건립 MOU 체결
강진군, 해수온천 및 레저리조트 건립 MOU 체결
  • 줌뉴스
  • 승인 2007.01.3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해수온천 및 레저 리조트 건립을 위한 강진군과 프로만간의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지난 30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황주홍 강진군수, 이홍채 프로만 회장, 그리고 대구면 이장을 비롯한 대구하저마을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액 민자유치방식으로 추진되는 해수온천 및 레저 리조트는 총사업비 690억원 투자되는 것으로 오는 3월 말까지 시설 부지를 매입하여 2008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추진된다.

해수온천 및 레저 리조트는 대구면 저두리 산108번지 일원의 3만9천평에 콘도180실, 펜션80실, 대회의실, 세미나실, 실내외 온천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이날 체결식에서 황주홍 강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프로만의 투자유치는 "강진의 경제발전과 고용창출 등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강진군에 투자하는 기업이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이홍채 프로만 회장은 "그동안 본 사업을 추진하고자 현지답사 및 사업성검토를 한 결과 여러 가지 어려움은 있었으나, 본 사업 추진에 전력을 다하여 강진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발된 해수온천은 전라남도와 대한광업진흥공사의 각종 성분분석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유수의 온천들보다도 온천수에 함유되어 있는 나트륨, 염소 칼슘 등 성분함량이 풍부하고 특히 신경통에 효과가 높은 리륨과 스트론튬 성분이 5∼10배 이상 함유 된 국내최고수준 양질 해수온천으로 알려졌다.

한편 프로만은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정보통신분야의 전문회사로 주로 컴퓨터 주변기기 및 원격검침기 등을 직접 제작하여 일본, 중국 등지에 수출하고 있는 건실한 회사로 알려졌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본 보도자료는 줌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