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 줍는 어르신 748명에 쿨스카프형 타올 지급

최근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는 어르신을 위해 광주광역시가 지원에 나섰다.

광주시는 폭염에 대비해 폐지 줍는 어르신 748명에게 쿨스카프형 타올을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광주시가 폐지 줍는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 동구 131명, 서구 101명, 남구 186명, 북구 214명, 광산구 116명으로 집계됐다.

쿨스카프형 타올은 어르신들이 수거활동 중에 목에 두르면 시원하고 또한 땀도 닦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광주시는 자치구를 통해 폭염주의보나 경보가 발령되면 어르신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무더운 시간대(낮 12 ~ 오후 5시)에는 수거활동을 자제토록 안내하고, 전화와 방문을 통해 어르신의 안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10월에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야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야광조끼, 손수레 안전표시물 900세트를 지원했으며, 올해 1월에는 겨울철 눈길 손수레 미끄럼 예방을 위한 스노우패치, 스프레이 체인 194세트를 지원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관심을 갖고 필요한 사항은 지원할 예정이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무더운 시간대에는 폐지 수거활동을 자제해 주시길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