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15명 대상 ‘그림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무료강좌

8월 3일까지 방문 및 전화접수 가능, 8월5일부터 20일까지 매주 토 강좌 진행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작은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희망자를 8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 4개국의 전통과 문화를 그림책을 활용하여 배워보고 전통의상 입어보기, 음악, 놀이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8월 5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4회에 걸쳐 진행 된다.

수강 대상자는 초등학생 1학년부터 6학년까지 15명 내외이다. 신청 희망자는 8월 3일까지 방문접수(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7, 문화예술작은도서관) 또는 전화접수(062-670-7968) 하면 된다. 수강료 무료.

한편,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다른 나라의 문화 다양성을 배움으로써 함께 살아가는 다문화사회에 필요한 지식과 가치를 습득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외국문화를 그림책과 체험을 통해 접근하여 비교함으로써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초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작은도서관에서는 가을 프로그램으로 ‘영화로 떠나는 시(時)의 세계’, ‘서양미술사 산책’, 재능기부 문화프로그램인 ‘문화는 미래의 먹거리다’의 인문학 강좌를 개설 운영하는 등 깊이 있는 주민들의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