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녹취록 조작은 헌정농단 정치공작" 성명

성명 [전문]
국민의당의 녹취록 조작은 헌정농단 정치공작이다.
진상을 밝히고 엄중한 책임을 통해 사죄하고, 명분없는 새정부 발목잡기 중단하라!

어제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문준용씨의 동료 녹취록이 조작되었음을 밝히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국민의당은 지난 대선, 사전투표일에 문재인 대통령 아들인 문준영씨의 취업특혜 의혹을 제보한 녹취록을 발표하며 대선이 끝날 때까지 총공세를 하면 네거티브를 멈추지 않았다.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오른쪽)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은 김동철 원내대표. ⓒ민중의소리 갈무리

국민의당이 조직적인 공세를 펼칠만큼 중대한 사안에 대해 검사출신 등 법조인 여럿을 의원으로 두고도 아루런 검증을 거치지 않고 본인들도 당했다는 것은 설득력이 떨어지는 변명에 불과하다. ‘사회초년생’의 잘못으로 덮으려는 모양새는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던 누군가를 떠올리게 한다.

국민의당의 녹취록 조작은 명백한 대선공작으로 헌정질서를 무시한 엄중한 범죄이다. 이번 사안은 절대 ‘꼬리자르기’ ‘물타기’로 덮어져서는 안 될 중대한 범죄이다.

그럼에도 노쇠한 정치인의 물타기 발언, 비상대책위원장의 마지못해 하는 듯한 사과에 더 이상 국민의당에 기대할 것이 없을 만큼 지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 스스로 적페세력임을 드러내고 있는 국민의당은 이제 지역민의 혹독한 심판을 받아야 한다.

국민의당은 이제 광주의 치욕이 되어버렸다. 대선에서 광주의 선택을 받지 못했고, 대선이후 계속되는 새정부의 발목잡기로 지지율은 굳이 거론할 필요도 없을 만큼 바닥을 치고 있다.

국민의당은 지역민을 치욕스럽게 만든 정치공작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엄중한 책임을 지는 모습을 통해 국민에게 사죄하고, 명분 없는 새정부 발목잡기를 중단하라!

국민의당이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를 계속한다면 자유당과 같은 적폐세력이 되어 해체대상으로 전략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2017년 6월 27일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