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당, “민주주의 파괴 및 국기문란 행위... 철저수사" 요구

국민의당의 문준용씨 취업 조작 의혹이 전국민적 공분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이개호)은 27일 국민의당 ‘대선 조작 의혹사건’은 민주주의 파괴 및 국기문란 행위로 규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특혜 취업의혹과 관련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이 27일 의원총회에서 증거조작을 인정하고 수사에 협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민중의소리 갈무리

민주당 전남도당은 이날 ‘대선 조작 의혹사건, 배후는 누구인가?’란 성명을 통해 “저급한 어휘의 향연과 거짓 뉴스를 통해 혹세무민하려던 대선 조작 의혹사건의 기획자가 일반 여성 당원이란 사실은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당이 이 사건을 독단적으로 했다고 발표한 이유미 당원은 ‘지시에 의해 조작했으며, 당이 보호해주지 않는다’고 억울함을 피력했다”며 “국기문란 범죄를 30대의 청년당원과 청년 최고위원 단 두사람이 했다는 것은 믿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전남도당은 “국민의당이 조작을 시인하면서도 특검수사를 주장하고 나선 것은 대선 공작의 배후를 숨기고 물 타기 하려는 후안무치한 작태”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일벌백계를 요구했다.

아울러 박지원 전 대표와 안철수 전 후보에 대해 “전남도민의 이름으로 국민에게 공개 사과하고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성명 [전문]
‘대선 조작 의혹사건’ 배후는 누구인가?
- 민주주의 파괴 및 국기문란, 철저한 수사로 일벌백계해야

국민을 속이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려던 ‘대선 조작 의혹사건’의 배후는 누구인가?

저급한 어휘의 향연과 거짓 뉴스를 통해 혹세무민하려던 국민의당 ‘대선 조작 의혹사건’의 기획자가 일반 여성 당원이란 사실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다. 국민의당은 이 사건이 ‘당원이 독단적으로 한 것’으로 발표했다. 그러나 독단적으로 했다는 이유미 당원은 안철수 전 후보와 사제지간으로 평범한 당원이 아니다.

그는 2012년 대선 때도 안 전 후보의 캠프에서 활동했고, 이번 대선에서는 기록집을 출간하기도 했다. 그는 “지시에 의해 조작했으며, 당이 보호해주지 않는다”라고 억울함을 피력했다.

이번 사건에 연루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 역시 안철수 전 후보가 1호로 영입한 인물이다. 대선 판세를 뒤흔들 수 있는 국기문란 범죄를 30대의 청년 당원과 청년 최고위원 단 두 사람이 대선 막판에 선거공작으로 활용했다는 것은 믿기 어렵다. 범죄를 축소하기 위한 ‘꼬리자르기’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의당이 이와 관련, 27일 조작을 시인하면서도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 특검수사를 주장하고 나선 것은 대선 공작의 배후를 숨기고 물 타기 하려는 후안무치한 작태이다.

검찰은 이번 대선 공작 사건을 누가 지휘했는지 철저히 그 배후를 가려 일벌백계해야 한다. 아울러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와 안철수 전 후보 등 당시 지도부는 국민에게 공개사과하고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전남도민의 이름으로 요구한다.

2017. 6. 27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