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분양 정보 한눈에 보는 ‘분양 인사이트’

‘거주자 리뷰’·‘리얼 단지탐방’ 등 생생 정보 제공

사랑방이 더욱 강화된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선보인다.

광주지역 부동산 전문 사이트 사랑방 부동산(home.sarangbang.com)은 손 안에서 최신 분양 정보, 아파트 입지 분석, 시세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랑방 부동산은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 주택홍보관을 영상으로 담은 ‘분양 인사이트’를 시작했다.

ⓒ사랑방 제공

분양 인사이트에서는 아파트의 구조, 인테리어 자재, 입지 환경 등 주택홍보관을 찾지 않더라도 관심 아파트의 모든 정보를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방문자의 눈높이에서 촬영한 영상은 마치 직접 주택홍보관을 찾은 것 같은 생생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 아파트 주민이 직접 작성한 생생한 ‘거주자 리뷰’와 주부 기자들이 발로 뛰어 취재한 ‘리얼 단지탐방’도 선보인다.

거주자 리뷰는 과거 아파트에 살았거나 현재 살고 있는 주민이 직접 단지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것으로, 장점부터 단점까지 가장 생생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리얼 단지탐방은 광주에서 20년 이상 거주한 주부로 구성된 주부 기자단이 직접 취재, 작성한다. 주부의 눈으로 본 단지별 정주여건, 미래전망성, 특장점 등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 단지탐방은 다음 달까지 광주지역의 100세대 이상 모든 아파트를 다룰 예정이며, 이후 나주·화순까지 확대된다.

이와 함께 사랑방 부동산은 아파트 3D평면도와 드론 항공영상 등 사랑방에서만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3D평면도는 현재 500개 단지에서 제공 중이며, 9월까지 1000개 단지로 대상을 늘릴 예정이다.

드론 항공영상은 아파트 단지 뿐 아니라 주변 입지 정보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8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 200곳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100세대 이상 아파트 600개 단지에서 촬영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지난 10년간의 사랑방 시세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빅데이터를 함께 분석한 시세 정보와 아파트 주변 학교의 학급당·교사당 학생수, 진로현황, 주변 학원 등을 분석한 학군 정보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