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편백 조림지’ 축령산 인근 폐교 활용 ‘피톤치드 체험랜드’

전국 최대 편백 조림지로 유명한 장성군 축령산 인근 편백을 테마로 지어진 ‘피톤치드 체험랜드’가 최근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편백스파와 캠핑을 즐기는 최고의 힐링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전남 장성군은 ‘피톤치드 체험랜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폐교였던 월평초등학교 황룡분교를 리모델링해 펜션동을 만들고, 편백 스파 시설을 새롭게 조성한 바 있다.

전남 장성 편백힐링스파를 찾은 방문객들이 체험하고 있다. ⓒ전남 장성군청

군 관계자는 최근에 편백 목욕시설을 갖춘 ‘편백힐링스파’가 정식으로 운영에 들어가면서 주변에 있는‘오투스토리 캠핑장’과 편백유통센터, 커피숍이 한 데 모인 종합 휴양타운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장성군이 공들여 조성한 편백힐링스파는 ‘치유의 나무’로 불리는 편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편백효소욕실, 편백족욕, 편백반신욕, 삼림욕, 편백스파 총 5개의 스파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특히 모든 내부가 편백나무로 마감되어 있어 온 몸으로 피톤치드를 마시며 스파를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편백효소를 이용한 목욕은 면역력이 약한 영ㆍ유아와 노인들뿐만 아니라 산후조리 여성, 갱년기 여성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고 비염ㆍ아토피 피부염 치료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파 시설 바로 옆에는 캠핑 시설을 갖춘 최신 글램핑 시설 10동과 폐교 건물이던 초등학교 교실을 개조해 만든 펜션(9동)도 있어 이용객들이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단체 방문객을 위한 세미나실, 식당을 갖추고 있어 워크숍이나 MT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편백힐링스파 운영자는 “지난 2월에 정식운영을 시작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시고 있다.”며 여름 휴가시즌에는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전남 장성군청

군 관계자는 ‘피톤치드 체험랜드’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을 두고 관광객들이 인근에 있는 축령산, 홍길동 테마파크, 필암서원 등을 둘러본 후 피톤치드 체험랜드에서 하루 쉬어 갈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1박 2일 가족여행 코스’로 많이 찾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투스토리 캠핑장과 편백힐링스파 이용 신청은 ‘피톤치드 체험랜드’를 위탁 운영하고 있는 ‘꿈앤들’홈페이지(www.o2story.co.kr)에서 할 수 있다.

유두석 전남 장성군수는 “장성 피톤치드 체험랜드는 장성을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핵심 관광 콘텐츠로 떠오를 것이다.”며“지난해 12월 축령산 일대가 지난해 편백힐링특구로 지정돼 종합적 발전이 이뤄질 예정으로 주민들의 삶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