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휴먼시티’ 주제 발표

27⁓29일 클라우스 슈밥‧후쿠오카 시장 등 면담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세계경제포럼 뉴챔피언 연차총회’ 참석차 26일 오전 출국한다.

윤 시장은 28일 오후 중국 다롄 콘레드호텔 주리치홀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뉴챔피언 연차총회’에 참석해 ‘현실로 다가온 자율주행’ 세션에서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휴먼시티’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윤 시장은 발제를 통해 사람 중심의 사람을 위한 e-mobility 실현, 친환경‧미래차 산업 육성, 국가정책의 선도도시 광주의 현재와 미래 등을 소개한다.

이번 포럼 참석은 세계경제포럼 하계총회를 주관한 세계경제포럼 운영위원회에서 윤 시장을 초청하면서 이뤄졌다. 특히 자율 주행 택시 프로젝트를 주도해온 MIT 공대 에밀리오 프라졸리 교수가 각 세션 중 ‘현실로 다가온 자율주행’에 참가해줄 것을 적극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경제포럼 뉴챔피언 연차총회는 중국에서 매년 여름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으로 이른바 ‘하계 다보스포럼’으로 불리고 있다.

또 포럼 기간 런쉐펑 광저우 당서기, 원궈휘 광저우 시장, 팡지민 디디추싱 부총재, 옌칭민 천진시 부시장 등을 잇따라 면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보스포럼 창시자이기도 한 클라우스 슈밥과도 만남을 가지기로 했다. 이어 일본 후쿠오카 시장과 개별 면담 자리를 갖고 양 도시 간 교류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29일 귀국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