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에 있을 제2회 검정고시 학습반 모집중

광주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수주)가 지난 4월에 치러진 2017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에서 54명이 합격(과목합격 포함)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 학습반 ‘스마트교실’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하였던 학교 밖 청소년 56명 중 54명이 합격하여 96%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고졸 합격자는 49명, 중졸 합격자는 4명, 초졸 합격자는 1명으로 대부분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학력을 취득하였다.

ⓒ광주 북구청 제공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6월에 개소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학습지원,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지원, 활동지원 등의 제공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검정고시 학습반 ‘스마트교실’은 학습 멘토의 1:1 학습지원, 과목별 수업, 인터넷강의, 학습교재 무료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취득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황수주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이란 커다란 성과를 달성한 것을 축하하며, 이러한 성과는 성실한 자세와 열의를 갖고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과 그들을 아낌없이 지원해준 센터 실무자, 학습 멘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마음이 함께 어울려진 결과”라고 강조하였다.

센터는 오는 8월에 있을 제2회 검정고시 준비 학습반인 ‘스마트교실’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모집중이다. ‘스마트교실’은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연중 수시모집 중이다. 검정고시 학습반 및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받고 싶다면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2-268-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