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호남의 힘’ 확인...‘적폐 청산’ 승리 원동력"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 전남선대위는 10일 “문재인 후보의 당선은 위대한 호남의 힘을 확인시켜준 것"이라고 평가하고 이를 환영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전남선대위는 이날 상임 및 공동 선대위원장단 44명 명의로 발표한 ‘위대한 호남의 힘 확인시켜준 문재인 대통령 당선’ 제목의 논평에서 “호남의 힘은 위대했다”며 당선의 발판이 된 호남권의 높은 지지에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시도민들은 부패 기득권 세력의 ‘적폐 청산’과 ‘나라다운 나라’ 건설을 위한 정권교체의 적임자로 문재인을 선택해 압도적 지지로 당선시켜줬다”며 “3기 민주정부가 출범하게 된 것을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 궐위’라는 국가비상 상황에서 치러진 이번 대선은 완전히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달라는 국민적 염원이 문 후보 당선의 원동력이 됐다고 평가했다.

전남선대위는 “민심을 받들어 더 낮은 자세로 진정 국민이 주인인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당원․도민과 함께 전진하겠다”며 탈락 후보들에게 “국정농단으로 상처받은 국민의 자존심과 민주주의를 살리기 위해 향후 국정운영에 대해 전폭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국민주권 전남선대위 논평 [전문]

위대한 ‘호남의 힘’ 확인시켜준 문재인 대통령 당선
- 광주․전남 시․도민 여러분의 압도적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호남의 힘은 위대했다. 광주․전남 시․도민들은 부패 기득권 세력의 ‘적폐 청산’과 ‘나라다운 나라’ 건설을 위한 정권교체의 적임자로 문재인을 선택해 압도적 지지로 당선시켰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전남선대위는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승리해 3기 민주정부가 출범하게 된 것을 크게 환영한다. 아울러 큰 지지를 보내준 광주․전남 시․도민께 한없는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이번 대선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구속에 따른 ‘대통령 궐위’라는 국가비상 상황에서 치러졌다. 완전히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달라는 국민적 염원은 문재인 후보를 호남과 영남은 물론 전국에서 고른 지지로 당선시켜준 원동력이 됐다. 이는 부패 기득권을 청산하고, 대통합의 정치, 균형발전을 이루라는 촛불민심의 준엄한 명령이기도 하다.

국민주권전남선대위는 이번 대선으로 확인된 민심을 받들어 더 낮은 자세로 진정 국민이 주인인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당원․도민과 함께 전진하겠다. 끝까지 선전한 안철수 후보를 비롯한 야당 후보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국정농단으로 상처받은 국민의 자존심과 민주주의를 살리기 위해 향후 국정운영에 대해 전폭 협조해주실 것을 기대한다.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도민․당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큰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2017. 5. 10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전남선대위 수석상임위원장 이완식, 상임위원장 이개호․김영록․신정훈․신문식․김승남․서삼석․고석규․서갑원․김화중․정기현․김종현․김재무․송대수․김성인․오하근․서경원․김홍걸․추한창, 공동위원장 성해석․김종철․정한수․조성식․이형선․조일근․정진우․이장석․최병상․양만열․백정석․정기호․김양수․김재휴․김남동․이은․강기삼․신대운․김성한 이계연․김대원․강용주․허석․임채수․선형수․이문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