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후보, 정체성이 무엇인가" 논평

더민주당 전남도당이 20일 논평을 내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에 대해 "보수 코스프레 안철수의 정첵성이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전남도당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우클릭 행보’가 TV토론을 통해 또 한번 확인됐다"며 "대통령 후보로서 진짜 보수인지, 보수층 표를 얻기 위한 ‘보수 코스프레’를 하는 것인지 갈수록 정체성이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민중의소리 갈무리

전남도당은 "안 후보는 19일 실시된 2차 TV토론에서 햇볕정책과 사드배치 문제 등에서 국민의당 당론과 배치되는 입장을 밝혔다"며 "안 후보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햇볕정책’에 대한 평가와 계승의지를 묻는 질문에 '공과 과가 모두 있고, 지금은 대북 제재국면이다'는 취지로 사실상 햇볕정책의 계승 ‘불가’를 시사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말로만 ‘김대중 정신’ 계승을 내세우고, 정작 햇볕정책과 평화통일을 추구해온 DJ와는 다른 행보다. 그는 사드배치에 대해서도 당론과는 다른 찬성 입장을 밝혔다"고 안 후보를 강하게 비판했다.

또 " 안 후보의 이중적 태도는 국정농단의 공범, 구 새누리당 세력과 같은 입장"이라며 "세월호 추모 뱃지도 1, 2차 TV토론회 모두 안 후보와 홍준표․유승민 후보 세 사람만 달지 않았다. 우연의 일치가 아닌 보수층의 표를 얻기 위한 의도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전남도당은 "국민들은 정직하지 않은 지도자가 나라를 어떻게 추락시켰는지 목도했다"며 "‘보수 코스프레’를 하려거든 차라리 구 여권 세력과 통합을 한 뒤 떳떳하게 표를 달라고 하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