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시청자미디어센터- 광주CBS와 업무협약 체결,

시청자 방송 참여 활성화로 지역민 방송접근권 향상 기대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배승수)는 10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 광주CBS(본부장 김진오)와 시청자의 라디오방송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청자의 라디오방송 참여와 광주지역 라디오방송 진흥을 위한 것으로 지역민의 방송 접근권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은 다양한 인적물적 지원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양해각서는 ▲ 양 기관의 청취자 참여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 지역 시민창작물 방영을 위한 청취자참여프로그램 편성 ▲ 방송 및 미디어문화를 위한 인적 교류와 제작과 교육 시설 및 장비 등을 적극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가시적인 성과를 위해 광주센터와 광주CBS는 오는 4월 19일 수요일부터 광주CBS의 CBS매거진 프로그램(오후 5시 30분 방송)에 청취자 참여프로그램 <시민리포트> 코너를 만들고 광주센터 “라디오제작단”이 본격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광주센터가 운영하는 “라디오제작단”은 지난 2007년 광주센터가 개관한 해에 만들어져 올해로 10년의 역사를 지닌다. 20명의 시민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800여 편의 라디오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제작과 각종 방송 공모전에서 수상을 받아왔다.

광주평화방송을 비롯해 광주MBC 라디오의 청취자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는 광주교통방송과 KBS광주방송에서 다양한 청취자참여방송을 제작해오고 있다. 이밖에 시민들을 위한 각종 라디오제작 멘토 활동을 비롯해 각종 미디어관련 대외활동으로 라디오방송을 통한 시청자의 방송접근권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7년에 개관한 광주센터는 올 해로 개관 10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영상과 라디오 등 미디어제작 교육을 비롯해 각종 미디어교육과 장비 대여, 제작 시설 대관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