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10개 특성화고 3학년 대상 취업교실 운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취업지원센터가 지난 27일부터 6월28일까지 광주광역시 특성화고 10개교 3학년 62학급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참여형 취업교실’을 운영 중이다.

시교육청은 소질과 적성보다 대학 진학을 우선시하는 학력 과잉현상과 학생과 기업 간 취업 미스매칭 개선을 위해 이번 취업교실을 마련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27일부터 운영 중인 '참여형 취업교실'에 특성화고교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올바른 자아상과 직업관 형성, 선취업 후진학 인식제고, 정부지원제도를 활용한 취업마인드 함양 등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사서류 작성기법 안내와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포트폴리오 작성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면접에 도움을 주고 있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참여형 취업교실엔 취업 면접 교육에 전국적으로 명성 있는 강사진을 모셨다”며 “보다 질 높은 교육으로 학생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다”고 밝혔다.

참여형 취업교실에 참가한 송원여상 신은지 학생은 “예전부터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써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고 후배에게도 꼭 추천해 주고 싶다”며 “이번을 계기로 취업 면접에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