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평생학습 등 협력 다짐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와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평생학습대학 추진 및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과 신우철 완도군수는 28일 오후 전남대학교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공동발전 및 상호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과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가 28일 업무교류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남대학교 제공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4월14일~5월7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을 강화함은 물론,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합의했다.

전남대학교와 완도군은 특히 기존 평생학습 과정을 통합해 평생학습대학으로 전환하고,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간 동안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농업과 수산업 등 지역산업과 연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두 기관이 공동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 시행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병석 총장은 “완도에서 열리는 국제해조류박람회가 우리 지역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전남대학교가 도울 수 있는 일을 찾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도 “전남대학교와 완도군은 오래 전부터 평생교육과 산학협력을 공동추진하는 등 각별한 인연을 맺어왔다”면서 “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