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빛고을 어학나래 수강자 모집

4월7일까지 선착순 접수, 내년 3월말까지 외국어 216개 강좌 수강

광주광역시는 돌봄이웃의 외국어 능력 향상과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어학복지사업 ‘빛고을 어학나래’의 수강자를 모집한다.

 ‘빛고을 어학나래’는 광주시가 어느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시민복지 실현을 위해 ㈜일공일랩(101Lab)으로부터 어학학습권을 기부받아 1년간 수강자 5000여 명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외국어학습 교육이다.

수강 대상은 광주지역에 거주하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 구성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돌봄이웃이 해당된다.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초등학생 이상부터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www.gjwf.kr) ‘빛고을 어학나래’ 배너에서 확인하고 4월7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어학복지 수강자로 선정되면 4월24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온라인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외국어 216개 강좌를 무료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신청과목에 제한이 없어 개인별 수준에 맞는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해 학습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빛고을 어학나래’ 사업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복지재단이 주관해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나래교육의 기부로 5131명이 학습 혜택을 누렸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