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직접 소통 창구 역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의 공식 홈페이지(www.moonjaein.com)가 지난 2일 문을 열었다.
 
‘문재인닷컴’은 오픈하자마자 ‘와글바글! 문재인’, ‘덜컹덜컹! 문재인’, ‘아하 문재인’, ‘오호 문재인’ 등 순 우리말 의성어를 살린 메뉴들이 네티즌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문재인 더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공식 누리집 '문재인 닷컴'.

문재인닷컴은 참여와 소통을 중시하는 클라우드형 홈페이지로 선거 홍보 캠페인도 문재인 후보를 좋아하는 국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방식이다. ‘문재인 아트’와 ‘그래요 문재인’ 코너가 대표적이다. ‘문재인 아트’는 네티즌들이 직접 그리고, 만들고, 찍은 작품 100여점이 올라 와 있다.
 
야구계 원로 김응용, 영화감독 장진, 호사카 유지 교수, 유웅환 박사 등 최근 영입한 인사들의 릴레이 지지선언으로 화제가 되었던 ‘그래요 문재인’ 영상도 볼 수 있다. 또 '내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경선 참여 포스터를 직접 만들 수도 있다.

문재인닷컴은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짜뉴스와 유언비어 대응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홈페이지 ‘팩트체크’ 의 ‘문재인 트루스’ 와 ‘인포그래픽’ 은 온라인과 카카오톡 등에서 유포되는 문 후보에 대한 유언비어를 반박하는 한편 이명박, 박근혜 정부와 참여정부를 대비시킨 자료를 보기 편한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줌으로써 네티즌들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자료에는 정확한 수치의 출처를 명기해 객관성을 높였다. 

문 후보 쪽은 “문재인닷컴은 문 후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캠페인을 담는 아카이브로서 지지자들이 참여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