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관장 박중환)은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17년 신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2013년 11월 개관 이후 관람객 56만 명을 돌파한 국립나주박물관은 지역민의 자발적인 문화 활동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전시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전시 해설, 어린이체험실, 박물관 교육 분야이며, 자격요건은 최소 주1회 4시간 이상 활동이 가능한 자로서,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관심과 봉사활동에 대한 열의가 있는 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자원봉사자로 선발되면 기본교육 이수 후, 국립나주박물관에서 올해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2월 28일까지 국립나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국립나주박물관으로 보내면 된다.

자원봉사자는 기본적으로 무급으로 봉사하게 되나 봉사활동에 필요한 중식과 교통비 등이 제공되며, 1365 자원봉사 포털(http://1365.go.kr)에 가입된 자는 봉사활동시간이 인정 된다.
 
자원봉사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나주박물관 홈페이지(http://naju.museu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