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2월3일~15일 접수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 문화예술교육원이 2017학년도 1학기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전공자, 비전공자) 수강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국악·음악·미술·공예 등 4개 분야별로 3일부터 2월15일 오후 6시까지 전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jnu.ac.kr) 에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각 분야 별로 약간 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신청 인원이 적정인원에 미달할 경우 폐강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전공자의 경우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교육대 제외)이나 대학원 및 대학원대학, 고등교육법 외의 법률에 따라 설치된 문화예술 관련 대학에서 국악·음악·미술·디자인·공예 등을 전공한 사람(대학 재학중인 자도 가능)이면 된다. 비전공자는 고등학교 졸업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자 또는 전공자 자격에 해당되지 않은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예술 계열 전공자는 4개월, 비전공자는 1년6개월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전공자는 직무역량 교과영역 5과목(10학점, 150시간)을, 비전공자는 직무역량 및 예술전문성 교과영역 15과목(40학점, 60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또 과목 별 수업시간의 4분의 3 이상을 출석해야 하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