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새누리당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담화 '꼼수'와 새누리당의 '4월 퇴진- 6월 대선' 당론에 대해 광주시민사회가 강력 반발하며 "박근혜 즉각 퇴진과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했다.

광주시민사회단체. 민주노총광주본부 간부와 회원 등은 2일 오후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동 새누리당 광주시당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은 새누리당에게 박근혜 퇴진일자 결정권을 부여하지 않았다"며 "부역정당-공범정당 새누리당은 해체하라"고 압박했다. (아래 기자회견 전문 참조)

광주시민사회단체 간부와 회원들이 2일 오후 광주 북구 중흥동 새누리당 광주시당 앞에서 '국정농단 공범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민주노총 광주본부 제공

이들은 "박근혜 3차담화에 숨은 꼼수가 새누리당의 4월 퇴진-6월대선 당론으로 드러났다"며 "비박세력이 2일 나서서 7일 오후 6시까지 퇴진시점을 천명하라고 요구한 것은 친박과 비박세력의 맥락이 같다"고 '정치적 꼼수'임을 비난했다.

또 "(새누리당의) '4월 퇴진-6월 대선'은 자신들이 만든 대통령의 퇴진을 당론으로 새누리당의 정치적 파멸을 선언한 것이지만 법적으로 피의자이고, 범죄자인 박근혜의 명예로운 퇴진을 보장하려는 쓰레기 안"이라며 '박근혜 즉각 퇴진과 구속처벌'을 촉구했다.

이어 "4월 퇴진은 범죄자 박근혜가 자신의 혐의를 세탁하는 시간일 뿐이다. 여야 당쟁으로 국정혼란은 더 가속화되고, 불법 통치가 계속되는 재앙의 시간일 뿐"이라며 "국민은 촛불항쟁으로 박근혜 즉각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2일 기자회견 참석자들이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하는 상황극을 펼치고 있다. ⓒ민주노총 광주본부 제공

야당에 대해서도 "심을 역행한 4월 퇴진-6월 대선 새누리당 당론에 단연코 거부해야 한다. 야당이 정치적 거래나 정치적 이해관계로 접근한다면 야당 또한 심판 받을 것"이라며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민심과 함께 하는 것이 지금 야당의 당론이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들은 "박근혜 퇴진 항쟁은 국회가 아니라 광장에서 만들어졌다. 탄핵안 가결 이후에도 국민의 즉각퇴진 함성은 사그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즉각 퇴진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당초 예정했던 '2일 박근혜 탄핵'이 불발한 것에 대해 국민의당에 책임을 묻는 항의 글을 박지원(전남 목포). 김동철 의원(광주 광산갑)의 누리집 게시판에 대량으로 남기기도 했다.
 

기자회견문 [전문]
국민은 새누리당에게 박근혜 퇴진일자 결정권을 부여하지 않았다.
부역정당-공범정당 새누리당 해체하라!

박근혜 3차담화에 숨은 꼼수가 새누리당의 4월 퇴진-6월대선 당론으로 드러났다.

오늘은 비박세력이 나서서 7일 오후 6시까지 퇴진시점을 천명하라고 요구했다. 각자의 역할분담일 뿐 친박과 비박세력의 주장은 맥락이 같다.

4월 퇴진-6월 대선은 자신들이 만든 대통령의 퇴진을 당론으로 건 것으로 새누리당의 정치적 파멸을 선언한 것이지만 법적으로 피의자이고, 범죄자인 박근혜의 명예로운 퇴진을 보장하려는 쓰레기 안이다.

민심은 명예퇴진과 2선후퇴가 아닌 박근혜 즉각 퇴진과 구속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박근혜가 3차담화에서 밝힌 개헌 노림수 역시 자신과 새누리당이 살기위한 꼼수였다.

국민은 4월까지 기다릴 이유도 여유도 없다.
4월 퇴진은 범죄자 박근혜가 자신의 혐의를 세탁하는 시간일 뿐이다.
여야 당쟁으로 국정혼란은 더 가속화되고, 불법 통치가 계속되는 재앙의 시간일 뿐이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퇴진 일자를 결정할 권한이 없다. 부역정당이자 공범정당인 새누리당은 해체하라는 것이 민심의 요구다. 국민은 촛불항쟁으로 박근혜 즉각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

정의로운 민심을 받드는 것이 박근혜와 새누리당이 결정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지다.

야당은 민심을 역행한 4월 퇴진-6월 대선 새누리당 당론에 단연코 거부해야 한다. 야당이 정치적 거래나 정치적 이해관계로 접근한다면 야당 또한 심판 받을 것이다.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민심과 함께 하는 것이 지금 야당의 당론이어야 한다.

박근혜 퇴진 항쟁은 국회가 아니라 광장에서 만들어졌다. 국민들의 탄핵안 지지는 범죄자 대통령에 대한 직무정지와 헌법이 보장하는 심판의 의미다. 탄핵안 가결 이후에도 국민의 즉각퇴진 함성은 사그라지지 않을 것이다.

질서 있는 퇴진은 없다. 즉각 탄핵, 즉각 퇴진만이 나라의 기본질서를 바로 세우는 길이다. 박근혜 퇴진일자는 국민들이 결정한다. 즉각 퇴진이 국민의 명령이다.

박근혜 국정농단 공범 새누리당 해체하라!
4월 퇴진-6월 대선안 기만이다. 새누리당 해체하라!
박근혜 즉각퇴진, 구속수사하라!

2016년 12월 2일

박근혜 국정농단 부역정당-공범정당 새누리당 해체 기자회견 참가자 일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