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개청 이후 최대규모 압수수색 당해
김용구 전 자문관 비리 관련 물증 확보 차원

윤장현 광주시장의 ‘비선실세’로 불리던 김용구 전 광주시 정책자문관의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27일 광주시청을 또다시 압수수색했다.

광주지검 특수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광주시청 세정담당관실과 환경생태국, 도시재생국, 교통건설국 5~6개실국에 수사관을 파견해 관련 장부와 자료 등을 압수했다.

▲ 광주지검 특수부 수사관(오른쪽 두번째)이 27일 오전 광주시청 도시재생국 도시계획과를 압수수색하던 도중 취재하던 기자들에게 업무 협조를 바란다며 나가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광주인

시청 안팎에서는 김 전 자문관 비리와 관련 세정담당관실은 광주은행 시금고 선정 개입, 생태수질과는 태양광 발전시설, 교통건설국 송정역 복합환승센터, 도시재생국은 국제고 특고압선 송전선로 공사, 상록회관 아파트 건설 개입설 등이 나오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8일 김 전 자문관의 산이건설 1억8천만원 알선수재 혐의와 관련 정책자문관실을 압수수색했다. 지난 21일에는 광주은행 본점 기획부, 서희건설, 서진건설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검찰의 2차 압수수색과 관련 시청 안팎에서는 “윤장현 시장의 리더십이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으나 이에 대한 실질적인 수습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정무라인의 인사경질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급등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