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드림 콘서트 감명깊게 관람했다”며 고마움 표시
 “금호타이어 노사화합의 징검다리 역할” 간곡히 요청

“시장님과 금호타이어가 함께 마련해주신 피아노 공연과 금호타이어 역사를 담은 사진들을 보면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23일 오후 금호타이어 곡성공장에 근무하는 오영섭(40)씨와 아내 김정희(37)씨, 그리고 두 딸이 곱게 접은 편지 한 통을 들고 윤장현 시장을 찾았다. 그리고는 아내 김씨가 한줄 한줄 정성들여 쓴 편지를 수줍게 윤 시장께 전달했다.

김 씨는 편지에서 “지난 12~14일 광주시와 금호타이어가 함께 마련한 ‘희망드림 콘서트’를 보면서 금호타이어 가족으로서 자긍심을 느꼈다”며 “공연을 마련해준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 씨는 “금호타이어를 많이 아껴달라”고 부탁했다. “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사화합의 징검다리가 되어 달라”는 간곡한 부탁을 덧붙였다.

김 씨는 “옆집 아저씨 같은 편안한 모습으로 아이들을 맞아주던 시장님의 모습에서 정치인이라는 벽이 허물어짐을 느꼈다”며 “지금처럼 편안한 광주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해 달라”고 끝을 맺었다.

오 씨 가족을 맞이한 윤장현 시장은 “시장으로서 해야 할 일을 당연히 했을 뿐인데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받게 돼 기쁘다”며 “금호 가족들의 마음이 곧 시민이 마음일 것이라고 생각하며, 함께 온 두 딸들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우리 지역에 노사상생을 통한 ‘광주형 일자리’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청년이 미래를 꿈꾸고 시민들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와 금호타이어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희망드림 콘서트’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18일에는 시와 금호타이어 노사가 함께하는 공동협약을 체결해 노사갈등의 평화로운 해결 노력과 광주형 일자리 동참을 약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