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광주 24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창업형 전문인력 양성

조선대학교(총장 서재홍)가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회장 임승우)가 손잡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조선대학교 유진철 산학협력단장은 22일 남광주시장 특설무대에서 광주상인연합회 주최로 열린 ‘제1회 빛고을 광주 상인의 날 대축제’ 행사장에서 임승우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장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와 광주광역시상인연합회는 협약 체결에 따라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광주광역시 내 24개 전통시장의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LINC사업과 연계한 창업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창업교육 및 현장실습, 지역 창업 활성화에 필요한 문화․예술․디자인․경영 전문기술 지원, 서비스산업 선진화, 청년몰 상품개발 등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역 공공이익 증대에 이바지하고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의 제공 및 자문, 연구, 공동참여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교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상생 발전의 기틀을 다진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우범기 광주경제부시장, 조세철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 김성환 동구청장, 박대현 동구의회 의장, 이광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본부장 등을 비롯하여 광주 24개 상인회장과 광주시장 상인들,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