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전남도당, 정기 대의원대회 및 후보자 합동연설회
16일 전남 화순 하니움센터... 당 대표 후보 3인 경쟁 치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제2차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 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가 16일 오후 2시부터 대의원과 당직자, 후보자 등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 하니움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전남 대의원대회는 13일 전북과 광주에 이어 야권의 심장부인 호남에서 열리는 마지막 ‘호남대전’으로 치러진다. 특히 김상곤․이종걸․추미애(기호순) 당 대표 후보자 3인이 모두 ‘텃밭 민심’ 회복을 외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민주 전남도당에 따르면 8.27 전당대회에 앞서 전국 16개 시․도당 중 9번째로 열리는 전남 대의원대회는 도당 위원장 선출을 위한 1부 도당 대의원대회와 2부 당 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로 나눠 치러진다.

1부 대의원대회는 김재무 선관위원장(광양․곡성․구례)의 도당 위원장 선출 경과보고 및 제안설명에 이어 신정훈 의장(나주․화순 지역위원장) 주재로 도당 위원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이개호 현 위원장(담양․함평․영광․장성 국회의원)을 추대형식으로 선출할 계획이다.

전남도당은 이에 앞서 여수갑 최형재 당원을 비롯한 공로당원 25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갖는다.

이어 2부 당 대표․후보 합동연설회는 당권 주자인 김상곤․이종걸․추미애 후보와 여성․청년 최고위원 후보들의 합동연설회가 개최된다. 여성 최고위원에는 유은혜․양향자 후보가, 청년 최고위원에는 장경태․이동학․김병관(기호순) 후보가 출마했다.


한편 더민주당 광주시당 정기대의원대회는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과, 이형석 전 광주경제부시장이 시당 위원장을 놓고 경쟁이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13일 오후3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