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꿈의 무대가 열린다
8월 31일까지 접수,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 시청자미디어센터 공동주관

방송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꿈의 무대로 불리는 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가 올해로 9회를 맞으면서 오는 8월 31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제9회 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는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이석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광주센터)가 주관하고 부산강원대전인천서울 시청자미디어센터가 공동 주관으로 참여하는 전국 행사다. 미래 방송콘텐츠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미디어분야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는 문화콘텐츠 전문전시회 ‘2016광주ACE Fair"의 특별행사다. 행사 본선 경연대회는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 특별무대에서 열리며 대회 시상식은 9월 29일 광주센터에서 가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전국 중·고교 재학생 및 만 13~18세 청소년으로 재학생은 학교 소속, 비재학생은 비영리단체 소속으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서류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서와 3분 이내의 공연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는 방송조와 공연조로 나누어 참가할 수 있다. 경연대회에서는 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조의 공연을 방송조가 실시간 녹화한 영상물을 녹화한 결과물을 심사하여 시상하게 된다.

영상제작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기간 내에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기초영상교육을 받을 수 있고, 본선 진출 확정시에는 전국센터에서 각 팀별로 스튜디오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대상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지도상에 광주광역시장상, 최우수상에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과 광주광역시교육감상 등 본선 진출 팀 전체를 대상으로 총 24개의 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방송국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에 특별 편성되어 방영될 계획이다.

“제9회 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comc-gj.or.kr)를 참고하거나 이메일(sunjk@kcmf.or.kr) , 전화(시청자지원팀 062-650-03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