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미디어창작 활성화 위한 창작소모임 발굴 지원
 오는 24일까지 모집 마감 -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이석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배승수)가 지역 미디어 창작활동 소모임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본격 나선다.

광주센터는 지역민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참여 확대와 미디어 창작의욕을 활성화하기 위해 그동안 호남 지역 내에서 자율적으로 창작 활동을 형성해 온 소규모 영상창작 동아리들을 찾는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창작소모임 프로젝트 Wing Wing>으로 “영상창작에 날개를 달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시청자참여프로그램(영상)을 제작하는 창작소모임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창작활동에 필요한 제반 환경을 광주센터가 실질적으로 지원, 지역 시민 누구나 창작의욕만 있다면 자유롭게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구체적인 지원 내역으로는 광주센터 촬영장비 대여, 편집시설 대관, 전문강사의 멘토링 지원, 상영회 개최, 상영료 지급 등이다. 상영회를 마친 후에는 지역방송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 방송에 출품될 예정이며 각종 영화제 및 공모전 출품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창작소모임 프로젝트 Wing Wing> 모집 대상은 기초 영상제작 능력을 가진 19세 이상의 2인 이상 소모임으로, 기존 소모임 활동이 아닌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결성한 소모임도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4일 수요일까지이며,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센터로 문의(전화 062-650-0332)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