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의사회는 올해 지역 저소득층 5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 29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 의사회는 지난 1월 15일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무료 진료사업 약정서를 전달하고 평소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으면서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 5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사업을 약속했다.

○ 이를 위해 시와 시의사회는 우선 자치구로부터 추천을 받은 206명을 무료 진료대상자로 선정하고 진료지원수첩을 배부한데 이어 의료기관의 지역별 위치와 규모, 전문과목 등을 고려하여 진료참여  의료기관으로 14개소를 지정했다.

   ※진료지원 대상병원 : 14개소

     -광주안과,미래로21병원,광주한국병원,서광병원,광주새우리병원,이연안과병원,동아병원,광주씨티병원,에덴병원,광주병원, 광주현대병원,광주일곡병원,송정사랑병원,하남성심병원

○ 무료진료 범위는 수술과 그 치료처치에 따른 입원으로 하되, 특수 고가 재료대 및 상급 병실료, 입원기간 30일 초과하는 비용등은 본인에게 일정비율을 부담하게 할 수도 있다.

○ 광주시 관계자는 “무료진료 서비스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것”이라면서, “의료혜택으로부터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희망의 불빛이 되도록 무료진료 혜택을 점차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보건위생과(☎613-3342)나 자치구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