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 개최
26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민속놀이 및 공연 등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조현종)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2015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

추석 연휴 기간(26일~29일) 동안 국립광주박물관에는 도롱테 굴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 놀이를 상시로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고 대강당에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두갈: 마법의 회전목마>, <겨울왕국> 등 가족 관람객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

연휴 기간 첫째 날(26일)에는 오후 4시 교육관 대강당에서 「어린이 참여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공연을 진행한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원작의 캐릭터를 재구성한 이번 공연은 오즈를 찾아 떠나는 모험 속에서 관객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며 마임, 공놀이, 동굴탐험, 타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추석날(27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29일)까지는 추석의 대표 전통놀이인 강강술래, 씨름, 소싸움과 민화를 목판으로 제작하여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목판 찍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가위 우리 문화 한마당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은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300여 명을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무료입장권을 배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