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문재인 대표, 천정배 죽이기를 중단하라"
"광주는 서구을 유권자들에 맡기고 수도권에 집중"

“문재인 대표는 새누리당에게 이기는 것보다 호남 패권 유지가 더 중요한가? 문 대표가 진정한 야권의 대표 지도자가 되려 한다면 호남의 소외와 낙후를 극복할 대안을 제시하고, 박근혜 정권과 맞서 호남정치 부활과 야권 쇄신으로 정권교체를 이루는 데 몰두하기를 간곡히 요청한다.”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 무소속 천정배 후보 측은 26일 여섯 번째 광주를 방문한 문재인 대표에 대해 “박근혜 정권 심판을 주장하면서도 정작 새누리당이 승리할 가능성이 전혀 없는 광주에 당력을 집중하는 우를 범하고 있다”면서 “천정배 후보의 당선이 그렇게 두려운가”고 반문했다.

천정배 후보 측 설성현 대변인은 “문재인호 새정치민주연합은 광주와 호남에서 자신의 패권유지에 걸림돌이 되는 호남정치의 싹을 자르며 야권의 정권교체 가능성을 약화시켜 왔다”면서 “문 대표는 패권 유지의 일환으로 천정배 대 문재인의 싸움으로 스스로 몰아가고 있다. 지난 총선과 대선을 계파 패권주의로 패배하고도 책임도 반성도 쇄신도 없었던 문재인 대표는 호남 정치인의 싹을 자르는 데에만 몰두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이어, 설 대변인은 “문재인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이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혹시 박근혜 정권을 심판하는 것보다 야권을 쇄신하려는 세력을 심판하는 것을, 야권의 승리보다 야권내의 패권 유지를 더 간절히 바라는 것은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문재인 대표는 광주에 집중하며 천정배 죽이기에 몰두할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라도 수도권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