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뉴스제작 교실, 가족뉴스 제작, 대학생스마트폰 동영상 제작 교실

가족사진은 있지만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뉴스는 없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나만의 대학생활을 영상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면, 청소년 스스로의 목소리로 미디어세상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다가오는 여름방학에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여름방학 특집 미디어교육>에서 신나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보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7월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 청소년, 그리고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집 미디어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청소년 뉴스제작교실>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로 미디어활용교육을 통해 뉴스제작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아나운서, 기자, 카메라맨, 기자, PD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이번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뉴스 프로그램 제작하기>는 평소 학원과 학교생활에 바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우리가족만의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가족들이라면 도전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족들이 매일 접하는 각종 매체의 뉴스제작과정을 가족구성원이 스탭이 되어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가족간 소통과 미디어에 대한 이해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가족뉴스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어떻게 우리 가족을 바라보고 이해하는지 그리고 부모는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부모의 역할과 가족이 어떤 존재로 자리하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본다.

<대학생 스마트폰 동영상제작교실>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나만의 영상물을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나를 홍보할 수 있는 PR영상, 친구와의 우정을 담은 영상을 담은 영상일기 등을 제작한다. 각종 공모전이나 SNS에 게시할 UCC 등을 체계적이고 기획력 있게 제작하고 싶은 대학생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일정은 <가족뉴스 프로그램 제작하기>와 <청소년 뉴스제작교실>의 경우 다음달 8월 5일부터 시작되며 모집마감은 모두 오는 7월 31일까지이다.

<대학생 스마트폰 동영상제작교실>은 오는 7월 15일부터 교육이 시작되고 모집마감은 7월 10일까지이다.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선착순 접수이며, 수강신청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페이지(www.comc-gj.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교육제작팀 062-650-03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