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인살리기 광주, '상품공급점 간판 철거' 각 구청에 공문 촉구  
"대기업 유통업체 상품공급점 불법 간판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돼"


대기업 SSM 등 대형마트에 대한 각 구청의 불허가 잇따른 가운데 광주지역 경제단체가 각 구청에 관련 업계의 간판철거를 촉구했다.

중소상인살리기 광주네트워크는 지난 2일 광주지역 상품공급점들의 간판들이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을 위반하고 있다고 공개고발하는 기자회견에 이어  광주지역 각 구청에 즉각 철거를 주장했다. 

이들은 "현재 광주지역에서 영업중인 상품공급점(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의 간판은 사업자등록증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명으로 하지 않고 ‘이마트에브리데이 상품공급점’,‘롯데슈퍼 상품공급점’ 이라는 문구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 

따라서 이들은 "'타사 광고를 할 수 없다'라는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13조를 위반하고 있다"고 간판 철거를 요구했다.  현재 광주지역 대기업 상품공급점은 이마티에브리데이 7곳, 롯데슈퍼 2곳 등 9곳이다.  (아래 상품공급점 현황 참조)

이에 중소상인살리기광주네트워크는 지난 3일 5개 구청에 타사광고를 표시하고 있는 간판들에 대한 철거를 명령하고 사업자등록증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명으로 간판을 재설치하도록 행정지도 해달라는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란편 광주 남구 신진마트의 경우는 남구청에서 상품공급점 간판 철거 명령을 내렸고, 현재까지 상품공급점 간판을 달지 못하고 있다.

            광주지역 대기업 유통업체 상품공급점 현황

업체명

점포명

관할구

주소

이마트

에브리데이

(7곳)

운남점

광산구

운남동 387-27

운암점

북구

운암동 117-19

오치점

북구

오치동 987-3

문흥점

북구

문흥동 921

진월점

남구

진월동 서대문로 706

쌍촌점

서구

쌍촌동 내방로 240번길 9

장동점

동구

장동 58-85

롯데슈퍼

(2곳)

월곡점

광산구

월곡동 679-12

학동점

동구

학동 719-28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