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극 전문극단 신명,  <꽃 같은 시절> 공연
12~13일 사직동 광주콘텐츠산업 지원센터에서
   

마당극 전문예술단체인 놀이패 신명(대표 오숙현)은 제39회 정기공연 <꽃 같은 시절>이 12일~13일 광주 콘텐츠산업 지원센터(남구 사동, 구KBS)에서 연다. 

▲ 극단 신명 단원들이 <꽃 같은 시절> 공연을 앞두고 연습하고 있다. ⓒ신명 제공

이번 공연은 2013년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지역협력형 사업으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놀이패 신명이 공연장 관련 MOU협약을 맺고, 한국문화예술진흥위원회,광주광역시,광주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신명이 밝혔다.

이번 정기공연은 우리지역 공선옥 작가의 소설 <꽃 같은 시절>을 각색하여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한 마을에 석재공장이 들어서면서 돌가루 천지가 되어버린 마을을 구하기 위해 나선 마을사람들의 이야기가 구수하면서도 해학적인 전라도 말을 바탕으로 펼쳐진다. 특히 고단한 삶속에서도 인정을 놓지 않았던 어매들의 당당하면서도 푸근한 인생살이가 무척이나 감동스럽다.

삶과 죽음,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마당극의 특징을 잘 살려 유쾌하게 그려낸 ‘꽃 같은 시절’은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광주 시립국극단 윤진철 예술감독이 직접 작곡한 음악은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놀이패 신명'은 1982년에 창단되어 마당극 창작 및 공연을 주요활동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38회의 정기공연과 전국순회 및 해외공연을 수행하는 등 광주지역 전문예술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공 연 명 : 놀이패 신명 제39회 정기공연‘꽃같은 시절’

◦ 일 시 : 2013. 04. 12(금) (오후 8시) / 04. 13(토) (오후 3시, 7시)
◦ 장 소 : 광주 콘텐츠산업 지원센터(구KBS)
◦ 입 장 료 : 일반 20,000원 / 초중고 10,000원 / 20인 이상 단체할인
◦ 작품제작 : 원작 공선옥 “꽃 같은 시절” / 각색 지정남 / 연출 박강의 / 음악 윤진철
◦ 주 최 : 놀이패 신명
◦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문 의 : 062.527.7295 / 010.6603.2897 / http://shinmyoung.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