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활용 교육 운영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신선호)는 미디어활용과 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비영리단체, 기관, 지역대학,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의 수탁 운영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역사회에서는 사회적으로 점차 미디어활용을 통한 소통능력이 개인과 기관에게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 기관, 지역 단체, 학교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 전반에 대한 지원이 체계적으로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제기되 왔다.

지난해의 경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외부 수탁교육 형태로 지원한 미디어활용 및 소통능력 향상 관련 프로그램 운영 기관은 총 8곳에 이르고 있어 점차적으로 지역사회내의 미디어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임을 알 수 있다.

이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지역내 미디어교육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그동안 다양한 미디어교육을 운영하면서 쌓은 미디어교육 커리큘럼 및 전문 미디어강사 인력, 시설 및 장비 등의 기반을 무료로 제공하는 맞춤형 미디어교육 컨설팅 지원에 본격 나서기로 하면서 이번 외부기관 수탁교육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맞춤형 미디어교육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은 영상제작(다큐멘터리 제작, 뉴스 프로그램 제작, 라디오 프로그램 제작), 소셜미디어 활용(SNS활용하기, 스마트폰 활용), 미디어교육(방과후 미디어교육, 미디어역기능 예방교육) 등으로 세부 프로그램은 수탁교육을 의뢰하는 단체와 협의하여 결정된다.

특히 이번 수탁교육은 교육을 통해 기관 및 단체들의 성격이나 정체성에 맞는 맞춤형 미디어교육을 컨설팅하는 것이 특징이며, 교육 후에도 지속적으로 미디어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지역에 창의적 미디어문화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지원 내용은 강사인력, 교육 컨설팅, 시설 및 장비 등 제작 분야 전반에 대해 컨설팅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페이지(www.comc-gj.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교육제작팀 062-650-03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