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의사 285인, “안철수로 단일화는 ‘국민의 명령’”

광주전남지역 의사와 의대생 285명이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들은 15일 “제18대 대통령 선거는 대한민국 정치의 개혁을 알리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정치혁신’과 ‘정권교체’라는 시대적 과업을 이룰 수 있는 지도자가 안철수 후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아래 지지선언문 전문. 지지자 명단 참조)

안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로 이들은 “△‘정치혁신’과 ‘정권교체’라는 시대정신에 가장 부합 △‘구태와 무능력’이 아니라 ‘미래와 비전’을 갖춘 지도자 △경제적, 사회적 ‘격차’를 해소하고 ‘국민통합’을 이뤄낼 지도자 △공공보건의료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지역간 의료서비스의 격차를 완화시킬 수 있는 지도자”라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안철수 후보의 아름다운 단일화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며 “안철수 양보론 등으로 단일화 노력의 진심을 훼손하고 있는 민주당의 각성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본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유일한 후보 안철수로의 단일화는 ‘국민의 명령’”이라며 “그가 민주진보진영과 범야권의 유일한 대통령 후보로 단일화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나갈 것이다”고 선언했다.

광주·전남지역 의사 285인 안철수 후보 지지선언문 [전문]

2012년 국민이 선택한 새로운 변화가 시작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제18대 대통령 선거는 대한민국 정치의 개혁을 알리는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치혁신’을 위해 민주진보진영으로의 ‘정권교체’는 시대적 과업일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지역 의사들은 이런 과업을 이룰 수 있는 지도자가 안철수 후보라는데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유일한 후보 안철수로의 단일화는 ‘국민의 명령’이나 다름없는 것입니다.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들이 작금의 정치 상황에 침묵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환자를 바라보는 진심을 담아 안철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합니다.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안철수 후보는 ‘정치혁신’과 ‘정권교체’라는 시대정신에 가장 부합하는 지도자입니다.
둘째 안철수 후보는 ‘구태와 무능력’이 아니라 ‘미래와 비전’을 갖춘 지도자입니다.

셋째 안철수 후보는 경제적, 사회적 ‘격차’를 해소하고 ‘국민통합’을 이뤄낼 지도자입니다.
넷째 안철수 후보는 공공보건의료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지역간 의료서비스의 격차를 완화시킬 수 있는 지도자입니다.

안철수 후보의 비전과 철학에 동의하는 우리 의사들과 의과대학생, 시민들은 그가 민주진보진영과 범야권의 유일한 대통령 후보로 단일화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안철수 후보가 정치혁신’과‘정권교체’의 적임자임을 확신하고 안철수 후보의 아름다운 단일화 노력에 찬사를 보내며 안철수 양보론 등으로 단일화 노력의 진심을 훼손하고 있는 민주당의 각성을 촉구합니다.
2012년 11월 15일

안철수 후보의 철학과 아름다운 단일화 노력에 함께하는 광주․전남 의사 및 의과대학생
범희승 전 화순전남대병원장, 이용빈 전 광주외국인노동자건강센터장
송상효 광주시가정의학과의사회장 외 285명 일동
강승규,강승우,강우성,강장영,강지현,강헌석,고만석,고병관,고영호,고현길,곽권진,곽부상,권동득,권태연,김건우,김경영,김기태,김대영,김도규,김동의,김동기,김동현,김대현,김만,김명룡,김민아,김선태,김선표,김성근,김성연,김성화,김성환,김소남,김승준,김승찬,김승규,김양,김영남,김영묵,김영배,김영택,김영환,김용선,김용환,김웅모,김원영,김유석,김유철,김은경,김인영,김재봉,김재성,김정민,김정용,김정훈,김정철,김철,김철홍,김총명,김춘호,김필,김현주,김현창,김형,김형록,김형민,김형석,김형호,김홍재,김훤,나성주,노길남,노정호,류도현,류동환,류상욱,류진호,류현호,문권성,문범,문병현,문소영,문승현,민귀환,민병우,박광철,박경준,박경순,박규일,박근재,박문식,박병삼,박병철,박상곤,박상현,박석홍,박선홍,박승제,박용진,박완,박인석,박인호,박일규,박일표,박제성,박재형,박정국,박정일,박정준,박정호,박찬용,박태양,박혁수,박환민,반태수,범희승,백영곤,백주아,서병기,서보라,서성열,서재원,서진수,서홍주,서형원,선경훈,선재명,설제학,성종호,손준호,손재룡,송상효,송준영,신봉석,신봉영,신석철,신언수,신윤곤,신철화,신현호,심재철,심후섭,안영근,안재웅,양관열,양기석,양성원,양승원,양영원,양원일,양원호,염경인,오동준,오빛나,오용택,오태영,유경호,유재두,유승태,유태호,윤경철,윤남식,윤대흥,윤우준,윤영은,윤주식,윤진석,윤철승,이강덕,이강욱,이거성,이광철,이광훈,이길흠,이동기,이동규,이동훈,이동현,이백현,이범석,이병국,이병렬,이병주,이성도,이성민,이성민(2),이수은,이숙경,이순,이승곤,이용빈,이유진,이재혁,이재휴,이창대,이철갑,이현상,이형근,이형민,이형연,이효석,임근식,임상철,임정기,임종명,임채하,임채현,위준선,장경석,장운성,장원석,장인수,장현주,전행심,정경운,정대유,정명섭,정병렬,정병태,정석진,정소환,정승희,정신,정양민,정용민,정용연,정용훈,정원석,정인철,정재균,정재웅,정주찬,정진대,정진범,정진용,정찬영,조규만,조성우,조아름,조용수,조정원,조지환,조철현,조향훈,조현규,주재균,지명준,진준,차정권,천행옥,최동현,최성윤,최승호,최영환,최웅지,최은서,최종상,최철,최철민,최효정,하정민,한수,한윤성,한주현,한훈주,홍관표,홍용천,황용하
이하 의과대학생 : 강수진,고유리,고태경,김상국,김수성,김유경,김정욱,김혁,권경진,노승호,유지숙,이승혁,이윤호,임나나,위찬국,전혜란,차용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