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까지 접수…단체당 최대 500만원 지원

전남도는 우수한 프로그램 발굴과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해 2012년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을 오는 2월 7일까지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대상 프로그램은 전남도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성과 참신성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 전문봉사, 공익봉사, 교육 및 상담, 도정시책 관련 등 다양하다.

다만 동일한 사업으로 사업비 일부 또는 전부를 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받는 사업, 여행성사업, 생활비․상금 등 현금성 지원사업, 인건비․출장비 등 경상경비 위주사업, 행사․총회 등 단체 내부사업이나 낭비성 사업 등은 제외된다.

응모 가능 단체는 전남도에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한 자원봉사단체여야 한다.

접수 기간은 2월 7일까지고 신청서는 전남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도청 종합민원실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2월 7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전남도는 소정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에 대해 3월중 단체당 300만~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영열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훈훈하고 살기 좋은 전남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시책 개발과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도내 자원봉사 활동 질적 향상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돼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