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부터 11월7일까지 국내 인턴 모집…기아차 채용 홈페이지서 접수 
  5주간 국내 사업장에서 자동차 관련 분야별 실무 경험…우수 인재 발굴


기아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1년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동계 인턴사원은 4년제 학사과정 2012년 8월 또는 2013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10월 25일부터 11월 7일 15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 (http://recruit.kia.co.kr)을 통해서 진행된다.

모집부문은 ▲일반사무 부문에서 재경, 국내영업/마케팅, 해외영업/마케팅 ▲생산 부문에서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구매 등으로 지원자는 자신에 맞는 부분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 (HKAT), 3차 면접전형 등이며,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총 5주에 걸쳐 자동차 산업 입문 교육 및 현업 실습을 받는다.

동계 인턴사원들은 입문 교육에서는 기아차의 위상 및 브랜드경영에 대한 이해,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교육받고, 각 현업 부서로 배치되어 담당 멘토의 지도 아래 자동차 산업의 분야별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기아차는 동계 인턴 실습기간 중 수행 프로젝트 및 평가 우수자에게는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기업 기아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아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유연한 사고와 글로벌 감각을 갖춘 우수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