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교육·컨설팅 등 토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월 3000건 실제 채용계획 있는 구인정보…신뢰 높여


광주지역 생활정보신문 사랑방신문은 지역 내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17일부터 인터넷 취업 전문 ‘사랑방잡(http://job.sarangbang.com)’ 사이트를 맞춤형 취업포털로 전면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구직자들에게 실제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정보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에게는 효과적인 인력채용을 지원해 구인·구직간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뒀다.

우선 구직자를 위한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 베스트 채용정보, 핫 채용정보 등을 신설해 월 평균 3000건 이상 실제 채용을 원하는 구인기업의 최신 구인정보를 내놓는다.

또 단순 취업 정보 제공에서 탈피해 지역 내 교육정보 등 전문콘텐츠를 강화하고 대학 취업센터와 연계해 정보 및 콘텐츠를 발굴한다.

일자리부터 교육, 취업컨설팅, 창업정보까지 취업에 필요한 멀티서비스 체계도 구축한다. 특히 취업컨설팅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사랑방 취업지원센터 취업컨설턴트가 온라인상으로 취업 고민 상담과 이력서 노하우, 경력관리, 면접 방법 등을 직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전문 검색시스템을 개발해 검색속도를 향상시키고 사이트 디자인 변경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인다. 또 채용광고 영역을 확장하고 사이트 화면 해상도와 컬러를 변경해 이용자들의 인터페이스를 향상시킬 방침이다.

사랑방잡 사이트 관계자는 “채용정보부터 교육, 컨설팅, 창업정보까지 지역 내 취업·교육 포털 사이트 구축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취업컨설팅은 광주·전남지역 취업포털 최초로 도입하는 서비스로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