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직지원센터(노사발전재단 광주전직지원센터)는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KBC광주방송국 3층 강의실에서 퇴직자 및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자기를 경영하라'라는 주제로 우리경영기술 천순례 대표를 초청해 공개강좌를 진행하며 점심식사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날 강좌는 점차 평균수명을 길어지고 직장의 정년은 짧아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남들과 똑같이 맞춰서 그냥 그냥 사는 인생이 아닌 ‘나의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마음을 다잡는 시간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광주전직지원센터는 2007년 10월부터 실직 및 퇴직근로자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전직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재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전직지원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구직 또는 창업활동에 필요한 심리적 변화관리 및 진단(MBTI, Strong직업흥미검사, 버크만, NJRT, 직업가치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코칭, 면접 실습 및 코칭 & 연봉협상, 기업정보 제공 등 약 3개월 과정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1:1 개인별 맞춤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실직자를 위한 사무공간 및 사무기기를 제공함으로써 퇴직 근로자의 심리적, 재정적 부담감을 최소화시키면서 전직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어 빠른 재취업과 창업을 돕고 있다.

문의: 광주경총 전직지원센터 (062)654-3420(3)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