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를 위한 미디어교육 창안지원사업
‘당신의 미디어교육의 꿈을 캐스팅합니다.’ [자유제안 + 아이디어 + 실행]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11 비영리를 위한 미디어교육 창안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의욕적이고도 창의적인 미디어교육 아이디어를 가진 미디어교육 강사 및 활동가들이라면 무척 반길만한 일이다. 미디어교육 창안지원사업은 능력있는 참신한 미디어교육 강사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비영리단체의 활동증진을 위한 미디어활용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마련되었다.

▲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또한 이번 공모사업은 미디어교육을 위해 최대한 강사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보장하다는 것과 기존의 미디어교육의 틀과 폭을 최대한 넓히려 형식제한없는 프레젠테이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미디어교육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는 있으나 강의할 기회가 없던 강사나 미디어교육 활동가에게는 도전해 볼만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단 비영리단체와 협업하거나 회원 및 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 커리큘럼을 제안해야 하며, 교육 또한 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 협업기관, 교육목적, 커리큘럼 등의 기본적인 사업제안서 및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3개 사업(우수 제안자)을 선정해 최대 230만원의 강사비와 교육 장비 및 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사업설명회가 22일 오후 4시 센터에서 진행된다.
문의: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www.comc-gj.or.kr  (062)650-0326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