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다음달 24일까지 2011 경제총조사 실시
오는 31일까지 총조사 누리집 통해서도 참여가능

호남지방통계청(청장 제정본)은 2011 경제총조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2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실시하는 경제총조사는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동일 시점.기준으로 고용, 생산, 투입(비용) 등을 파악하는 최초의 조사로 경제적인 조사, 응답부담 경감, 통계 활용성 확대 등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총조사에서는 정책수요에 부응한 신규통계 개발, 이용자 요구사항 등을 반영하여 녹색산업활동, 신재생에너지,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조사항목을 선정하였으며 조사 비용과 응답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행정자료 활용방안 마련, 소규모 사업체에 대한 조사방식 개선, 인터넷 조사, 본사에 대한 조사 선행 실시 등 다양한 조사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다.

통계청은 “사업체 및 응답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통계법 규정(비밀의 보호, 통계종사자의 의무) 등 제도적 기반은 물론 전산 보안체계도 마련하여 모든 사업체에서 안심하고 총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총조사는 다음달 24일까지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하며 오는 31일까지 2011 경제총조사 누리집(www.ecensus.go.kr)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