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백지영과 ‘孝 사랑’ 실천
8일 젊은 잎새-백지영, ‘사랑의 쉼터’서 효사랑 잔치 펼쳐

“할머니, 할아버지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보해가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효사랑 실천행사를 펼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눠 눈길을 끌고 있다.

보해양조(대표 임현우) 임직원 및 대학생들로 구성된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과 잎새주 모델 백지영 등 30여명은 5월 8일 오전 광주 ‘사랑의 쉼터’를 찾아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효사랑 잔치를 펼쳤다. 이날 공연은 행복문화사업단의 도움으로 진행됐으며, 행복문화사업단 소속 국악인의 가야금 병창과 가수 이다영씨의 노래가 효잔치의 흥을 돋았다.

▲ ⓒ보해 제공
이날 봉사로 368번째 활동을 하게 된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은 효사랑 잔치를 위해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 1,000인분을 준비했으며, 또한 어버이날 기념선물로 드릴 양말 800켤레와 카네이션 200개를 마련했다.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과 가수 백지영은 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어버이날 선물 전달하기 ▲‘사랑의 밥퍼’ 활동 ▲노래 불러드리기 ▲어르신 어깨 주물러 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하며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또 봉사단은 ‘사랑의 식당’에 매실음료인 매실바람 800여캔을 증정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잎새주 모델 백지영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치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오늘 하루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드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해 제공
한편, 보해는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지난 2006년 4월 8일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을 공식 출범하고 서울, 광주, 전남, 전북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보해는 지난 2006년과 2007년에는 잎새주 모델인 탤런트 정려원과 김옥빈을 초청, 2008년과 2009년에는 매취순 모델 김성수와 복분자주 모델 정준호를, 지난해 잎새주 모델 백지영을 초대해 젊은 잎새 사랑 나누미 봉사단과 함께 어버이날 행사를 펼쳐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