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홍보 표어”공모

광주 동구(구청장 유태명)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 및 출산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위한 시민들의 신선한 표어를 공모한다.

전국 최고의 출산축하금(첫째아 백만원, 둘째아 2백만원, 셋째아 이상은 천만원)을 지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3월 주민대상으로 출산홍보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출산장려 분위기의 확산을 위해 각종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동구는 새로운 생명의 탄생이 주는 기쁨과 소중함, 多출산 및 출산장려에 유용한 표어를 공모, 구민과 함께 출산장려에 대한 고민을 나눌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동구가 3代가 함께 어우러 살기 좋은 지역임을 명시하는 내용 △임신․출산․양육이 주는 보람을 강조하는 내용 △多출산이 가져오는 긍정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내용 △건강 동구가 아이낳아 기르기 좋은 지역임을 명시하는 내용 등으로 온라인 및 우편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양식은 광주광역시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붙임 양식에 근거해 내용설명 등을 기술하면 된다.

동구는 공모로 당선된 수상작을 2011년도 출산장려 시범구 조성을 위한 홍보 캐치프레이즈 및 제8회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등 출산 홍보관에 게시 할 계획이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저출산 극복은 이제 국가와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야 할 과제로 주민이 주도하는 출산 붐 조성에 힘쓸 것”이라 말하고,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주민 홍보사업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라며 출산장려 표어 공모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