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드림스타트 아동, 농협군지부 방문 직접 저축체험활동 실시

전남 완도군(군수 김종식)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지난 16일 농협완도군지부를 방문하여 미래의 꿈을 위한 저축체험 나들이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드림스타트아동 30여명이 농협완도군지부를 방문하여 금융기관에서 하는 일 등을 알아보고 군 농협에서 후원해준 저축예금 통장으로 자신들이 직접 저축해 봄으로써 평소 아동들이 매일 습관적으로 이루어지는 군것질 등 적은금액을 소홀히 여겨왔던 낭비벽을 줄이고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한 경제교육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뜻밖의 어린이고객을 맞이한 농협 군지부에서는 황미자 과장이 직접 창구에서 아동들을 위해 농협에서 하는 일을 설명해 주었으며, 번호표를 뽑아 순서를 기다렸다가 예금하는 방법 등을 각자 체험토록 도와주면서 어린이고객들의 방문을 환영해 주었다.

또한, 농협완도군지부에서는 지난 3일 완도군과 드림스타트사업 후원협약을 체결하여 올해 3월부터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어린이 예금통장에 아동들의 장래희망을 기재한 후 1인 당 10,000원씩의 종자돈을 예금해 주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어릴 때부터 저축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새로운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주기적으로 저축하는 날을 정하여 평소 작은 푼돈부터 아끼고 모으는 근검절약 정신과 저축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저축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