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무원 대상, 연말까지 접수

광주시는 생활속 불편사항 개선과 시정 발전 등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연중 모집한다. 

제안은 14일부터 연말까지 시를 직접 방문하거나 국민신문고 시스템(www.epeople.go.kr),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시민제안 코너 등 인터넷, 우편,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제안은 접수한 날부터 1개월 이내 해당 실․과의 채택 여부를 휴대전화 문자나 e-mail 등으로 알리고, 채택된 제안은 상․하반기 2회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에서 채택되지 않았지만 일정 이상의 점수를 받은 제안에 대해서는 감사편지,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위원회 인력풀 및 고객관리 시스템에 등록된 시민(22,000여명)들을 대상으로 e-mail, 팩스, 반송용 우편을 발송해 시정 관심계층의 적극적인 제안 참여도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 공무원교육원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과거 또는 현재 자신이 담당한 업무에 대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나가기 위해 교육생 1인 1제안 제도를 병행 실시키로 했다. 

1차심사에서 채택 제안들은 실시계획을 수립해 시정에 반영해 소중한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도록 분기별로 추진사항을 확인 점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시는 시민생활속의 불편사항이나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부담없이 제안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 제안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