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동 민노당 순천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출마 기자회견  
"야권단일후보에 위대한 순천시민이 역사적 선택을 해달라"

4.27 순천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

김선동 민주노동당 순천 국회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가 2일 오전 순천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야권연대를 성사시켜 내년에 기필코 정권교체를 이룩하겠다"고 야권연대 후보에 대한 "순천 시민의 역사적 대의를 위한 선택"을 호소했다.

지난달 26일 민노당 후보로 확정된 김 예비후보는 지난달 28일 예비후보 등록에 이어 이날 오전 9시 광주에서 5.18묘지를 참배한 후 전남 순천 연향동 선거사무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여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아래 김선동 예비후보 출마기자회견문. 이력 참조)

▲ 김선동 4.27민노당 전남 순천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2일 오전 11시 전남 순천 연향동 선거사무실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회견에서 "야권연대를 성시시켜 정권교체를 실현하겠다"며 "순천시민이 역사적 대의를 위한 선택을 해달라"고 호소했다. ⓒ김선동 예비후보 제공

김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야권연대 실현을 통해 총선 대선 승리와 정권교체라는 국민적 요구와 시대정의를 실현하는 정도를 걷는 순천의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순천시민의 민주주의와 나라사랑의 정신을 빛내고 호남을 대표하는 진보정치의 선봉장,  민주화의 기관차였던 호남에서 진보정치의 기관차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의 독선의 폭주와 독재의 전횡을 막아 내자는 것이 온 국민의 여망이요 호남인의 갈망"이라며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확인되었듯이 진보민주개혁세력이 통합과 연대로 크게 단결하여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자"고 야권연대와 통합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 김 예비후보는 "이명박 정권에 대한 심판은 바로 전국적인 야권연대를 통해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하여 정권교체를 이룩하는 것"이라며 "이미 민주당,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 진보신당등 야4당과 시민사회진영이 전국적 야권연대 실현을 위해 머리를 맞댔으며, 이는 이 시대의 정신이자 역사적 대의이고 절박한 국민적 요구이며 현실정치의 정도"라고 야권연대를 통한 재보선 승리와 정권교체를 거듭 강조했다.  

▲ 김선동 민노당 순천보궐선거 후보(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2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위해 문경식 전남도당위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당원들과 함께'민주의 문'을 출발하고 있다. ⓒ김선동 예비후보 제공

김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우선 2012년에 총선 대선에서 반드시 전국적인 야권연대를 성사시키고 정권교체를 이룩하고 싶다"면서 "순천에서 민주당의 대승적 결단이 필요하고 순천시민의 위대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순천시민의 역사적인 대의를 위한 선택"을 호소했다. 

민주당 일부 예비후보들의 무공천 반발기류를 의식한 듯 김 예비후보는  "야권연대를 통한 정권교체라는 시대정신과 대의를 거스르는 정치적 시류에 대해서는 시민 여러분께서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순천시민의 심판을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순천지역 발전을 위해 부정부패와 비리정치를 청산하는 국회의원이 되어 실추된 순천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바로 세우겠으며 교육, 문화, 친환경 생태도시 순천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암센터 및 산재전문 병원 설립 △순천대학교 의대유치 △순천만정원박람회 지원 등"을 내놓았다. 

이와 관련 김 예비후보는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아름다운 순천을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서 협력할 것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지방자치의 영역에서만큼은 최대한 대립과 갈등을 풀고 반목과 질시를 극복하고 화합과 협력의 지방자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1967년 전남고흥 도화면 발포리 출신으로 도화중, 1984년 순천고 졸업을 거쳐 고려대 물리학과에 1985년 입학하면서 학생운동에 앞장섰다. 특히 1988년 광주학살 책임자 처벌 투쟁 당시 서울미문화원 점거농성을 전개한 후 구속되기도 했다. 

▲ 김선동 민노당 순천보궐선거 후보(맨 오른쪽)가 2일 오전 9시 광주 북구 운정동 민족민주열사묘역(옛 5.18묘지)에서 문경식 전남도당 위원장(가운데), 윤민호 광주시당위원장과 함께 보궐선거승리를 위한 참배에 앞서 화환을 봉정하고 있다. ⓒ김선동 예비후보 제공

이어 육군 제대 후 2000년 민주노총 전남동부지구협의회 간부, 2003년 민주노동당 전남도당 위원장, 2004년 6.5 보궐선거 민노당 전남도지사 후보, 2006년 1월 민노당 중앙당 사무총장, 2010년 6.2지방선거 민주노당 순천시선거대책본부장 등을 맡아 최일선에서 활동해왔다.

어느 때보다도 민주당의 무공천 입장이 확실시 됨에 따라 김 예비후보는 야권단일후보 중 가장 유리한 고지를 밟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 일부 예비후보들이 중앙당의 무공천에 거세게 반발하면서 '탈당 후 무소속연대' 를 시도 할 것으로 보여 이들과 한판 승부가 불가피하다는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예비후보였던 김영득 후보(전 민주당 부대변인)가 이날 오전 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야4당 연합후보 단일화 결정은 민주당의 결정에 따르겠다"며 "현 정권의 반칙과 특권, 독선과 독주, 부정과 부패를 종식시키고 내년 총선과 대선 승리를 위해 정치적 결단을 내릴 수 있다"고 밝혀 야권연대에 힘을 보탰다. 


4.27순천보궐선거 민주노동당 김선동 후보 출마기자회견문 [전문]

시민 여러분의 결단으로
야권연대 성사! 정권교체 실현을 위한 첫걸음.
이곳 순천에서 만들어 주십시오.

사랑하고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후보 김선동입니다.

저는 고흥에서 태어나 순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물리학자의 꿈을 안고 고려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하지만 87년 6월 항쟁에 앞장서는 등 전두환 노태우 군사 독재정권에 맞서 싸우다 물리학자의 꿈은 접어야 했습니다.

80년 광주학살의 진상규명을 위해 주한미군사령관과 주한미국대사가 대한민국 국회의 광주청문회에 출석하여 진실을 증언할 것을 요구하며 미문화원을 점거하여 구속되었고 결국 대학에서 제적되었습니다.

이후 저는 용역, 하청업체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로 생산현장에서 노동자의 권익을 위해 지금까지 노동운동의 한길을 걸어 왔습니다.

그 과정에 노동자, 농민, 도시서민들을 위한 참다운 진보정치를 실현하고자 민주노동당 창당에 앞장서 순천시지구당 위원장, 전남도당 대표를 역임하였고 지난 2006년부터 민주노동당 사무총장으로 2년간 활동 하는 등 진보적 지역정치와 중앙정치에 대한 경험과 실력을 풍부하게 쌓아 왔습니다.

존경하는 순천 시민여러분!

이명박 정권하에서 우리 국민과 서민들이 얼마나 고통 받고 있습니까? 4대강사업, 한미FTA, 부자감세, 노동탄압, 남북대결정책으로 민주주의와 서민경제, 한반도 평화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0년 12월, 국회 예산 날치기 과정에서 서민예산, 민생예산, 복지예산은 대폭 삭감하고 형님예산, 영부인예산, 4대강예산을 날치기 강행 처리해 국민을 무시하고 극단적인 독선의 전횡을 일삼고 있습니다. 정부가 초기 대응을 잘못해서 구제역과 AI가 전국을 휩쓸었고, 물가폭등으로 서민들의 허리가 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반하장으로 반성하기는커녕 그 책임을 농민들과 서민들에게 돌리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이제는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의 독선의 폭주와 독재의 전횡을 막아 내야 합니다. 그 열망은 온 국민의 여망이요 호남인의 갈망입니다. 이제 그 희망이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확인되었듯이 진보민주개혁세력이 통합과 연대로 크게 단결하여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는 것입니다.

바로 전국적인 야권연대를 통해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하여 정권교체를 이룩하는 것입니다. 이미 민주당, 민주노동당, 국민참여당, 진보신당등 야4당과 시민사회진영이 전국적 야권연대 실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마주 앉았습니다. 이것이 이 시대의 정신이자 역사적 대의이고 절박한 국민적 요구이며 현실정치의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저는 이러한 야권연대 실현을 통해 총선 대선 승리와 정권교체라는 국민적 요구와 시대정의를 실현하는 정도를 걷는 순천의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그리하여 순천시민의 민주주의와 나라사랑의 정신을 빛내고 호남을 대표하는 진보정치의 선봉장이 되겠습니다. 민주화의 기관차였던 호남이기에 이제는 반드시 진보정치의 기관차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비정규직 노동자를 비롯한 노동자들의 땀과 눈물이 정당한 대가를 받아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나라, 농민들이 한숨과 절망을 이기고 농업과 농촌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나라, 영세한 자영업자와 중소 상공인들이 부채와 파산의 고통에서 벗어나 사업과 경영에서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입니다.

쉽진 않지만 언제까지 꿈일 수만은 없을 것입니다. 무상급식, 보편적 복지 등 제가 민주노동당과 함께 꿈꾸었던 일들이 이제는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저는 서민들이 일자리, 병원비, 교육비, 주거비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나라, 전쟁과 대결의 불안과 공포가 없는 평화와 통일의 나라를 만드는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국민과 함께, 서민과 함께, 순천시민과 함께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꿈을 위해 우선은 2012년에 총선 대선에서 반드시 전국적인 야권연대를 성사시키고 정권교체를 이룩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순천에서 민주당의 대승적 결단이 필요하고 순천시민의 위대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순천시민 여러분께서 역사적인 대의를 선택하리라 굳게 믿습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저는 부정부패와 비리정치를 청산하는 국회의원이 되어 실추된 순천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교육도시, 문화도시, 친환경 생태도시 순천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천시장님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아름다운 순천을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서 협력할 것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지방자치의 영역에서만큼은 최대한 대립과 갈등을 풀고 반목과 질시를 극복하고 화합과 협력의 지방자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불행하게도 순천을 중심으로 하는 전남동부권은 백만 인구를 내다보고 있음에도 변변한 암센타도 없고, 제대로 갖춘 산재전문 병원도 부족합니다. 순천대학교에 의대를 유치하여 전남동부권의 중심대학으로서 순천대학교의 발전과 지역 인재육성 그리고 전남동부권의 의료서비스의 질과 공공의료체계를 발전시키는 정책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천 시민여러분!

이번에 당선되는 국회의원의 임기는 1년입니다. 1년 동안에 할 수 있는 일은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순천보궐선거는 향후 우리 순천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의 삶에 영향을 미칠 중차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야권연대를 통한 정권교체라는 시대정신과 대의를 거스르는 정치적 시류에 대해서는 시민 여러분께서 매서운 회초리를 들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저와 민주노동당은 모든 문을 활짝 열고 정권교체라는 역사적 대의에 함께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순천시민 모두가 승리하는 선거, 정권교체의 희망을 싹틔우는 국민적 축제의 선거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민주적 정권교체를 바라는 온 국민이 이 곳 순천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순천시민의 위대한 선택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정권교체를 위한 순천시민의 위대한 선택! 야권연대를 위한 호남의 선택!
기호 5번 민주노동당 김선동
시민 여러분의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순천을 사랑합니다. 호남이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 3. 02.

4.27순천시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민주노동당 기호5번 김선동


● 김선동 4.27 민노당 순천재보선후보 약력

1967년 9월 9일 전남 고흥군 발포리 출생
1981년 2월 고흥 도화중학교 24회 졸업
1984년 2월 순천고등학교 33회 졸업
1985년 3월 고려대학교 이과대학 물리학과 입학
1988년 10월 광주학살 진상규명을 위한 미문화원 점거투쟁 구속
1997년 10월 2일 육군 3군단 포병 병장 전역

2000년 11월 민주노총 전남동부지구협의회 정치통일 담당간사
2002년 2월 민주노동당 순천지구당 위원장
2003년 9월 민주노동당 전남도당 위원장
2004년 6.5 보궐선거 민주노동당 전남도지사 후보
2006년 1월 민주노동당 사무총장
2010년 6.2지방선거 민주노동당 순천시선거대책본부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