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B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이 제3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인‘서비스품질우수상’을 수상했다. 

제36회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며 올 한해 동안 산업현장에서 품질경영 혁신 부문의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우수기업들을 선정·표창하는 제도로 이번에 금융권에서는 유일하게 광주은행이 서비스품질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시상식은 김황식 국무총리와 안현호 지식경제부차관을 비롯해 수상기업 및 수상자 등 총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장관 표창은 지식경제부장관을 대신해 안현호 지식경제부차관이 광주은행 송기진 은행장에게 시상했다. 

시상식에서 송기진 광주은행장은“이번 수상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광주은행의 고객감동 경영의 결과로 평가된다”며”앞으로도 혼신을 다하는 대고객 금융서비스로 이 상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2007년에 최초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아 3년 동안 우수기업으로 선정 받았고, 올해 4월에도 지식경제부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재선정되어 지방은행 중에는 최초로 연속2회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