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박물관 시민 중창 경연대회에 도전하세요!
국립광주박물관 송년음악회 시민 중창경연대회 개최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이원복)은 2010년 가을 전시관 재 개관을 계기로 지역민을 위한 복합문화기관으로서의 그 기능과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일반 시민들이 박물관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통로를 확대하고 음악을 통한 문화수도 시민의 정서 함양에 이바지하고자 다음달 18일 저녁 “박물관 송년 음악회 시민 중창 경연대회” 를 연다.

대회는 2010년 12월 3일(금) 예선을 거쳐 12월18일(토)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순수 아마추어로서 음악을 사랑하는 2인 이상의 중창 팀이며, 각급 학교에서 성악을 전공 중이거나 전공했던 사람은 제외된다.

경연 곡은 피아노 반주에 의한 자유곡 1곡으로 최우수 금상 팀에 대하여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금상 및 은상 수상 팀은 2011년 박물관 음악회(뮤지엄 클래식 콘서트)에 초청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접수는 이달 30일까지며, 제출서류는 참가 신청서(소정양식)1부, 경연 곡 악보 1부로 신청양식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gwangju.museum.go.kr)에서 다운 받아볼 수 있다.

서로의 눈을 맞추며 마음이 하나 되어 부르는 노래, 프로들의 무대가 아닌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순수 아마추어 보통사람들이 주인공이 될 이번 시민중창 경연대회는 음악을 사랑하고 노래를 좋아하는 모든 이들과 즐거움을 나누는 아름다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진다.

공연문의: (062) 570~7025,
국립광주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gwangju.museum.go.kr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